(파이어족, 경제적자유) 2020년 6월 1일 미국 ETF 배당금 SPHD
뾰로롱~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와 조기은퇴를 꿈꾸는 34세 뾰로롱입니다.
6월의 첫 날부터 배당금이 들어 왔네요.
SPHD 2.24달러
SPHD는 미국의 자산운용사 인베스코(IVZ)에서 운용하는 ETF입니다.
원래 명칭은 Invesco S&P500 High Dividend Low Volatility ETF이구요.
투자처는 미국의 시가총액이 큰(Large cap)기업 중 변동성과 배당률이 높은 51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만든 ETF로서 월배당을 기본으로 하고 있죠.
인베스코의 배당금 삭감은 ㅎㅎ 저는 뭐 괜찮습니다만.. 워낙 여러군데에 발을 담궈서 타격은 그리 크지 않네요.
아래를 보시면 이제 10년 다되어 가고 있고 수수료는 0.3%입니다. 수수료는 그렇게 부담이 되진 않아요.
SPHD는 약 3조 정도되고 배당률이 5.49%라서 ETF로서 충분히 투자할 만합니다.
차트가 정말 안정적으로 상승하지 않나요? 야금야금 올라가는 거..
물론 요번에 골로 갔지만요.
ETF에 담긴 기업은 상위 15개 기업이 전체의 40%를 차지하고 있어요. 유명한 기업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알트리아(MO), 길리어드사이언스(GILD), 필립모리스(PM), 도미니언에너지(D), 제너럴밀즈(GIS), IBM(IBM), AT&T(T), 버라이즌(VZ), 듀크에너지(DUK), 화이자(PFE)
든든한 기업들이 많아서 쥽쥽하고 있죠. 한 주당 가격이 크지 않아서 꾸준하게 매일 모으고 싶을 때도 사기 좋은 ETF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