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 주식투자/2020년

인텔(INTC) 길리어드 사이언스(GILD) 미국 매수 11월 17일

조기은퇴 파이어는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니다 2020. 11. 24. 22:43
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오늘은 11월 24일입니다. 시간은 정신 못 차리는 동안 재빨리 흘러가 버리네요. ㅠㅠ 벌써 12월이 다가오고 2020년도 끝이 보이는 거 있죠.

이루는 거에 비해 점점 시간이 너무 빠르다는 것을 알고 나니 마음은 더 바빠집니다. 어여어여 좋은 기업의 지분을 후룩후룩해야겠네요.

일주일 전 배당금으로 인텔 1주와 길리어드 사이언스를 1주를 담아봤어요. 요즘 인기가 떨어져 저렴한 가격에 있길래 담았는데 만족합니다.ㅋㅋ 전통 제약회사와 IT 기업들은 뭐 거의 금융주 취급을 받는 거 같더라고요.

1. 인텔(INTC)

외계인을 고문하여 상상 이상의 CPU를 만들다던 그런 시기가 지나고 점점 경쟁자들에게 밀리는 것 같아 아쉬운 기업인데요. 엔비디아는 영국의 반도체 설계회사인 ARM을 사고 AMD는 자일링스를 사고 인텔은 낸드플래시 사업 부문을 매각해버렸죠. 반도체 계의 황제 자리에서 점점 물러나고 있는 듯하지만 그래도 매출이나 영업이익은 아직 만만한 상대가 아니에요. 연간 250억 달러를 벌어들이는 인텔은 아직도 최강자입니다.

주가는 아직 큰 반등은 없고 시가 배당률은 2.91%로 3%에 육박해요.

​ http://www.investing.com ​

최근 발표한 실적은 주당 1.11달러의 순이익을 내주었습니다. 매출도 순이익 모두 하락한 상태이네요. 물론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은 충분하지만 장기적인 회사의 플랜이 무엇인지 한 번쯤 공개하여 주었으면 합니다.

​ http://www.investing.com ​

주당 배당금은 0.33달러로 내년 배당금은 주당 0.35달러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그때까지 주가가 오르지 않으면 시가 배당률은 3%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묻고 더블로 가야죠 뭐.

​ http://www.investing.com ​

2. 길리어드 사이언스(GILD)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알려진 렘데시비르의 출시로 인해 주가가 한때 80달러를 넘어갔지만 7월부터 다시 하락해서 60달러 아래까지 내려왔어요. 투약을 자제해달라고 이야기도 나왔고 효과 없다 혹은 부작용으로 사람이 죽는다 등등 여러 가지 이야기가 있네요.

​ http://www.investing.com ​

하락한 주가는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매출 히스토리를 보면 바로 이해가 갑니다. 모든 기업이 실적대로 움직이는 않지만 이런 경우는 충분히 실적으로 이해가 되지요. 매출이 30%가량 하락하여 주가는 약 40% 정도 빠졌고요.

​ https://fairlyvalued.com/company/GILD ​

최근 발표한 실적은 주당 2.11달러로 예상치를 넘어섰고 매출도 66억 달러를 기록하며 조금 성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렘데시비르의 효과에 대해 말은 많지만 아무래도 사용하는 양이 있으니 매출의 증가가 이루어졌지 않을까 생각해요.

​ http://www.investing.com ​

올해 마지막 배당금은 주당 0.68달러로 다음 분기의 배당금은 성장하리라 예상해요. 주당 0.72달러 정도 주지 않을까요? 원래 길리어드 사이언스는 배당주로 알려진 기업은 아니었으나 점점 배당주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돈은 잘 벌면서 주가를 오르지 않는 전형적인 그런 기업 말이죠.

http://www.investing.com

길리어드 사이언스 뿐만 아니라 대형 제약사가 어여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여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게 해주길 바래요~ 약가지고 경쟁은 좋으나 장난치면 아니아니 아니돼오. 그러면 천벌을 받을 것이오.

 

단디 명심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