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는 34세 주린이입니다.

오늘은 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해 짤막하게 살펴 보시겠습니다.

 

출처 : 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는 스타벅스와 무엇이 다를까요?

한국에서 유명한 이마트와 미국의 스타벅스가 각각 50%씩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하나의 법인입니다.

한국에 설립된 법인이므로 법인세 한국이 걷어갑니다.ㅋㅋ

짝짝짝~~

이마트스타벅스본사는 각각 현명한 판단을 한 것 같아요.

한국만큼 커피를 많이 팔리는 나라도 전 세계에 드물지 말입니다.

원래는 이화여대앞에 1호점이 있었어요. 그것도 2000년 이전인 1999년에 생겼어요. 오래됐죠?

출처 : 나무위키

바로 여기가 스타벅스가 한국에 최초로 들어 선 곳이죠.

저 건물주분....돈 엄청 버셨을 것 같아요..ㅠㅠ 부럽부럽..

출처 : 스타벅스코리아

 

1호 점을 시작으로 어마어마하게 늘어가 줍니다. 괜히 은하계에서 가장 큰 다방이라는 이야기가 사실입니다...하하

성스럽사옵나이다..ㅠㅠ

2013년 이후 서울에서 폐점률 0%를 기록하는 엄청난 다방이지요..수많은 커피가게가 문을 닫고 있는 그 세월동안요..별다방의 힘 아니겠습니까???

솔직히 매장 개수는 이디야가 2배 많아요. 하지만 장사라는게 매장개수 문제도 있지만 그게 다가 아니죠..

바로바로 돈!!!

이거죠 얼마나 버냐가 중요합니다.

별다방은 말이지요..

출처 : 금융감독원

 

쫘자자잔~~~~~ 아까 매장수랑 비슷한데 매장수가 아닙니다.. 저거슨 저거슨..

매출입지요. 2018년까지 미친듯한 상승을 합니다. 끝도 없이 올라갑니다.

과연 2019년은 어찌 되었을까요..

결국엔 커피가게일까요?

출처 : www.news1.co.kr

 

쭈아좌자잔~~~~~~~~

지붕뚤렸습니다. 간다 간다..

영업이익 약 10%를 기록합니다. 쩌러요저러요..

출처 : www.catalk.kr

2019년 커피프랜차이즈 매출 순위입니다.

2위부터 6위까지 한 번 더해봅니다.

계산기 탁탁탁.

14,367억??

1조 4,367억.

별다방은 1조 6,207억?

별다방이 일단 6위까진 가볍게 이겨줍니다. 내년이 기대 되는 군요..

왜 별다방 별다방 그러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어요.

다른 프랜차이즈 알겠죠. 이젠...

출처 : www.seoul.co.kr

Everybody has a plan until they get punched in the face.

- 마이클 타이슨 -

번역해보면..

누구나 계획은 있었다...쳐 맞기 전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 : www.mbn.co.kr

 

그래도 별다방은 한국에 세금을 내고 물론 본사에 로얄티를 지불하지만요.

지분 반반의 외국계기업이지만 저기 정규직 근무자수보면 어마어마하게 상승하죠. 매장이 늘어나니까요.

그 만큼 한국인이 일할 곳을 창출한다는 것에 나쁘게 봐선 안될 듯 합니다. 제 생각에는요.

그 국가에서 고융창출은 한다는 것은 어찌되었던 GDP상승에 기여하기도 합니다.

출처 : 사람인

 

한국인이 취업하고 싶은 외국계기업 순위입니다.

당당히 2위를 기록하죠. 넘사 구글은..

ㅋㅋㅋㅋ

GOOGLE이잖아요.

애플 코카콜라 BMW ㅋㅋㅋㅋ

미국 4개. 역시 미국은 미국입니다.

이 토록 별다방은 한국에서 큰 영향력이 미치고 있고 한국에서 사랑받는 커피프랜차이즈임에 확실하죠.

스타벅스에 대한 제 생각은요.

10점만점에 10점 주겠습니다.

투자의 관점에서.

이상 오늘도 스타벅스코리아에 대한 짤막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이야기가 앞뒤가 안 맞을 수 있지만 재미로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스타벅스 화이팅!!~~~~

주주는 이런 글 쓰는 동안 행복했어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