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뾰로롱~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와 조기은퇴를 꿈꾸는 34세 뾰로롱입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라고 저 먼 곳 미국땅에서 배당금을 꽃아 주셨어요.

SO 1.09달러

PFE 6.78달러

합쳐서 7.87달러를 보내주었네요.

오늘 잠시 살펴 볼 기업은 서던컴퍼니구요.

서던컴퍼니(Southern company, SO)는 미국의 51개주 중에서 6개주(알라바마, 조지아, 일리노이스, 미시시피, 테네스, 버지니아)에 가스와 전기를 공급하는 76년된 유틸리티(Utility)기업입니다.

유틸리티기업은 매년 안정적인 수입원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죠.

자회사에 각각 원자력발전, 화력발전, 천연가스, 수소에너지를 담당하는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구요.

이러한 자회사들로 받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기업이 서던컴퍼니입니다.

출처 : Southern Company

안정적인 수입들로 인해

주가는 거의 뭐 직선으로 쭉 갑니다.

그로 인한 시가총액은 현재 630억달러이고 한화로 77조에 달하죠. 어마어마한 미국의 땅과 인구에게 에너지를 공급하니 말입니다.

출처 : www.investing.com

주가가 저렇게 오르는데도 불구하고 배당금 또한 현재 4%대를 유지하고 있어요!

아래 그래프는 주가, 배당금, 배당률을 나타내는데 2001년과 2002년에 급 배당을 올리는데 이유를 알 수가 없군요.

암튼 배당금율이 일정하게 나올 수 있는 건 실적대비 주가가 안정적으로 올라가고 그에 대한 배당금 또한 상승하기 때문에 가능하죠.

포트폴리오에 기술주, 헬스케어, 경기방어주같은 주가상승의 여지가 큰 기업도 담으면 좋지만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주가도 경제위기에 크게 하락하지 않는 기업도 같이 포함시키면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출처 : www.macrotrends.net

이상 포스팅을 끝마치며 여러분 모두 부자되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