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뾰로롱~ 안녕하세요. 전 세계 주식을 소개하는 뾰로롱입니다.

오늘은 얼마 남지 않은 월급을 하나의 기업에 몽땅 투자한 기록을 여러분들과 같이 공유하려고 해요.

바로바로 중견 증권사인 신영증권입니다. 6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니고 주주환원 정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요.

특이하게도 3월에 결산을 하는 신영증권은 5월 27일에 보통주 2,500원 우선주 2,550원을 배당한다고 공시했어요.

이러면 이렇게 좋은 기업에 투자를 머뭇할 이유가 있나요? 이미 우선주에 투자하고 있던 저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더군다나 오늘은 우선주가 더 비쌌어요!

원래 거래량이 많지 않은 기업 중 하나인데 오늘 유독 보통주가 싸서 몽땅 사버렸죠.

출처 : 신영증권

그리고 신영증권의 재무를 간단하게 보면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무난하고 배당금 또한 꾸준한 증가를 보여줘요.

특히 제가 주의 깊게 보는 항목이 배당성향인데 순이익의 30% 내외에서 배당을 하고 있죠. 과도한 배당은 저도 좋아하지 않아요.

주주환원도 좋지만 기업에 타격이 가지 않는 선에서 이사회에서 결정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또 하나는 라임펀드로 인하여 손실을 입은 개인과 기관에게 400억 규모의 금액을 배상하기로 자체적으로 결정했죠.

정말 기업으로서 기업의 이미지개선과 고객과의 신뢰에 부응하는 행동이라 봅니다.

이런 마인드와 주주환원정책을 가진 기업이라 믿고 투자하려고 해요.

주가도 꾸준하게 증가하다가 요번에 하락이 좀 있었죠. 실적 하락이 있었기에 주가 하락은 당연하고 다시 정상화가 이루어지면 주가는 상승하리라 생각합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현재 1분기 실적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1년에서 2년 정도의 단기적인 실적하락은 있을 수 있지만 기업의 펀더멘탈을 심하게 훼손한 사유로 인해 그런 거라면 저는 개의치 않습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