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10월 첫날은 개별 주식도 사고 ETF도 샀네요. Invesco S&P 500 High Dividend Low Volatility ETF(SPHD)와 SPDR Portfolio Long Term Treasury ETF(SPTL) 요렇게 2가지를 포트폴리오에 담아 두었습니다.

SPHD 25주

SPTL 8주

먼저 배당금을 살펴보면 SPHD는 매달 1주에 0.15달러를 지급하고 SPTL은 매달 1주에 0.061달러를 지급해요. 이렇게 매수한 ETF가 매년 지급하는 예상 배당금은 50.856달러입니다. 배당금은 세전 기준으로 했을 때예요.

SPHD는 월배당ETF로 S&P500에 포함된 기업 중 고배당 저변동 기업을 포함하고 있고요. 현재 주가는 많이 하락한 상태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담고 있습니다. SPHD는 배당금으로 계속 재투자하면 높은 수익률을 얻기는 힘들지만 꾸준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어서 예비 파이어족에게 참 좋은 ETF라고 생각해요.

출처 :  https://www.etf.com/SPHD#overview ​

SPTL은 TLT와 거의 비슷한 성격의 ETF로 미국 장기 채권(US Longterm Treasury)을 포함하고 있어요. 포트폴리오의 변동성을 줄일 수 있는 장점과 장기 채권으로 나오는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포트폴리오의 규모가 클 경우는 담아두면 생각보다 효과를 두둑이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소액으로 담으면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개별 주식과 7:3은 담아야 되지 않을까 싶어요.

출처 :  https://www.etf.com/SPTL#overview ​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