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에 기록들을 남기러 왔어요. 그러고 보니 어느덧 10월이 지나가고 있고요. 10월의 주식은 저번 달 대비 하락해서 또 주식을 매수할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10월 26일에는 미국 주식을 조금 담아 보았는데요. TSMC(TSM), 제이피 모건체이스(JPM), 비자(V), 리얼티 인컴(O)을 약 570달러 정도 매수했습니다.

TSMC(TSM) 3주

제이피 모건체이스(JPM) 1주

비자(V) 1주

리얼티 인컴(O) 5주

이번 달에 나온 기업들의 실적을 살펴보았는데 다행히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의 실적은 대체로 양호했어요. 코로나가 또다시 확대되고 있는 이 시점에도 기업들은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모습들을 보면서 느끼는 건 역시나 나보다 기업이 더 강하다는 것이에요. 결국은 기업을 보유하는 것이 가장 미래를 대비하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1. TSMC(TSM) - 대만 반도체 파운드리, 시가총액 3,917.3억 달러, 시가 배당률 2.00%, 분기 배당

- TSMC는 아직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고 잘 버텨주고 있어요. 3분기 실적이 워낙 잘 나온 덕분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반도체 관련 기업들 중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은 앞으로도 세상에 큰 변화가 오지 않는 한 팔 생각은 없습니다. 삼성전자, TSMC, 램리서치, 인텔, 엔비디아 같은 기업들은 반도체를 필요로 하지 않던 제품에 반도체라는 것들이 달리면서 생기는 수요를 잘 얻어먹고 있기 때문이죠. 점점 모든 제품에 인공지능 혹은 AI라는 이름을 달고 나오는 세상은 앞으로도 더욱더 커질 것 같아요.

출처 :  http://www.investing.com ​

2. 제이피 모건체이스(JPM) - 미국 투자은행, 시가총액 2,987.9억 달러, 시가 배당률 3.70%, 분기 배당

- 제이피 모건체이스 또한 3분기 실적이 공개되었는데요. 어닝 서프라이즈가 났지요. 하지만 주가는 큰 반응 없이 100달러 이하에서 머물고 있어요. 한국이나 미국이나 금융주는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못 받나 봅니다. 그래도 금융주만큼은 매도 없이 꾸준하게 들고 가고 싶고요. 그 이유는 IT 기업들의 목표가 은행, 보험사, 증권사 같은 금융회사를 만들려고 하는 것 같았어요. 카카오나 네이버, 아마존 같은 기업들을 보면 말이죠. 물론 기존의 파이를 나눠먹는 것이기 때문에 많으면 많을수록 같이 죽는 것이라는 것은 알지만요.

출처 :  http://www.investing.com ​

3. 비자(V) - 미국 신용카드회사, 시가총액 3,590.6억 달러, 시가 배당률 0.69%, 분기 배당

- 비자는 최근 정말 주가가 많이 빠졌지요. 220달러를 넘어가나 싶었는데 어느새 180달러까지 떨어졌지요. 마스터카드도 마찬가지로 약 20%가량 빠지면서 매수 기회를 주길래 바로 매수했습니다. 돈이 부족한 게 정말 안타깝네요. ㅠㅠ 비자나 마스터카드만큼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 참 많이 없으니까요.

출처 :  http://www.investing.com ​

4. 리얼티 인컴(O) - 미국 상업 리츠, 시가총액 199.6억 달러, 시가 배당률 4.82%, 월배당

- 정말 이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죠. 어려운 상황에서도 좋은 실적을 보여주면서 많은 주주들에게 믿음을 사고 있는 기업인데 최근 주가가 또 빠지기 시작했으니 정말 좋은 기회가 다가오고 있네요. 60달러 이하에서는 뭐 큰 고민 없이 담고 싶은 그런 주식이지요. 월배당이라는 장점과 안정적인 부동산에 투자하는 장점 모두 가지고 있어서 더욱 애착이 가는 기업입니다. 1000주는 꼭 달성하고 싶은 마음이네요.

출처 :  http://www.investing.com ​

 

다시 코로나가 발발하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다들 힘내시고 좋은 투자 좋은 미래를 누렸으면 합니다. 모두 힘내시고 파이팅 합시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