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주식투자 897일차입니다. 오늘은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MAIN), INDA(인도ETF), 크래프트 하인즈(KHC),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 블랙락(BLK)에서 들어왔어요. 그리고 받은 배당금은 리얼티 인컴(O) 1주를 매수했어요.

12월 22일

배당금

메인 스트리트 캐피탈(MAIN) 7.59달러

iShares MSCI India ETF(INDA) 0.19달러

크래프트 하인즈(KHC) 16.66달러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 3.24달러

블랙락(BLK) 6.17달러

합계 33.85달러가 들어왔습니다. 이제 배당금이 들어오는 금액도 연초에 비해 상당히 두둑해진 느낌을 주네요!!

매수

리얼티 인컴(O) 1주

저번에 들어온 배당금이랑 이번에 들어온 배당금을 합쳐서 리얼티 인컴(O)을 1주 담을 수 있었어요. 예전에는 배당금이 들어와도 재투자하기는 너무 적은 금액이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들어오는 배당금의 규모가 많이 커졌습니다. 이게 바로 장기투자인가 봐요~

주식계좌도 오랜 기간보유하니까 처음엔 위험하다고 생각했던 리스크 아닌 리스크가 이제는 리스크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가슴 깊숙이 느껴봅니다. 처음엔 규모가 워낙 작아서 떨어져도 올라도 그저그랬는데 이제는 하루에 수백만원이 움직여도 심장은 전혀 미동조차 주지 않네요. 조금씩 그런 변동성에는 적응하고 있는 듯 해요.

경제적자유를 누리기 위해선 반드시 내가 가진 자산을 변동성이 있는 시장에 던져주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월 수익이 워낙커서 투자하지 않아도 가능하다면 얘기는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기는 쉽지 않을 거예요. 점점 하락하는 원화, 달러 등등 화폐는 결국 매초 마다 가치를 잃고 있지요. 자산의 가치가 10%상승하면 화폐의 가치도 10%하락한다고 보면 상승한 자산의 가치에 빗대어 보면 화폐는 20%하락한 것과 같은 결과를 낳게 됩니다.

그리고 세상은 점점 양극화가 심해질 것이고 부의 격차는 점점 벌어질 거예요. 빈부격차는 자본주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계층간의 차이가 되기 때문에 부의 차선에서 뒤쳐지지 않으려면 부동산을 사던, 주식을 사던, 나이키 한정판을 사던, 명품 가방이나 시계를 사던 어떠한 행동을 해야됩니다. 눈 앞에서 내 돈이 인플레이션이라는 명목하에 사라지는 것을 눈으로 보고만 있다면 정말 슬픈일이 겠지요?

세상은 절대 공짜로 나를 위로하거나 나를 행복하게 그리고 부자로 되게 해주지 않는다. 열개 중 4개를 잃겠다는 마음이 없다면 결코 세상은 나를 돕지 않을 것이다. 돈을 내야 합법적으로 사탕을 사 먹듯 세상은 원래 그렇게 흘러왔었다. 지금도 변한 건 없다. 내가 살아가는 세상은 아주 짧은 시간일 뿐이니까.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