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아저씨입니다.

오늘은 6월의 시작을 알리는 첫날이네요. 벌써 일 년의 거의 절반이 지나갔어요. 참 세월이 빠르게 흘러갑니다. 정신 단디(?) 차리고 살아야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시간이 더 빠르게 흐른다는데 정말 그런 것 같아요.

 


빠르게 흘러가는 이 시간 속에서도 배당금은 꼬박꼬박들어 오고 있어요. 어제는 스타벅스에서 배당금이 들어왔고 오늘은 웰스파고에서 배당금이 들어왔네요. 받은 배당금은 모두 주식 재투자에 이용될 예정입니다.

배당금

 

스타벅스(SBUX) 14.16달러

웰스파고(WFC) 1.45달러

 

 

최근 조금 떨어진 모습을 보이는 LG화학우를 1주 담아보았습니다. 퇴직연금 계좌에서 재간접형 리츠인 NH프라임리츠와 요즘 핫한 2차 전지 관련 ETF인 KODEX 2차전지산업도 담았고요. 2차 전지는 미래의 먹거리 시장 전체가 커지기 때문에 분명 현재 전지 시장을 흔들 수 있는 초대형 기업들이 장악을 할 거라고 굳게 믿어봅니다. 먼저 시작해야 단점도 빨리 찾고 그것들을 보완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도 가질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매수

 

LG화학우 1주

NH프라임리츠 3주

KODEX 2차전지산업 11주

 

 

주식시장은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그렇다면 또 약한 모습을 보일 때도 다가온다는 말과 같아요. 항상 오르는 시장은 없을뿐더러 항상 떨어지는 시장은 없지요. 이렇게 반복하면서 성장하는 회사가 있고 하락하는 회사 무한 반복하며 시장에서 주식의 가격은 정해지고 시장이 흘러가게 되어있지요. 현재의 가치를 보고 판단은 정말 힘들고 장기적인 방향을 보기엔 조금 더 쉬울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하기 때문에 장기투자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장기투자의 중요성

 

장기적인 분산분할투자로 연금계좌도 굴리고 주식계좌도 굴리면서 부의 차선에 올라타고 그로 인해 경제적 자유까지 누릴 수 있다고 믿고 가지고 가보려 합니다. 결국 승자는 항상 좋은 자산군을 가지는 사람이었다고 역사가 말해주고 있죠. 어려움은 항상 근처에 있어요. 하지만 이를 무시할 수 있는 사람은 결국 이기게 되어있다고 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단기적인 투자를 지양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바잉~~~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