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오늘은 7월을 마감하는 연금펀드 계좌를 함께 공유하려고 해요.

현재 매달 자동이체로 납입하는 연금계좌는 3개로 나누어져 있어요.

첫 번째는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 IRP형

두 번째는 삼성증권 개인연금

세 번째는 메리츠자산운용 연금펀드

오늘 공유하려고 하는 계좌는 세 번째인 메리츠자산운용의 연금펀드 계좌예요.

작년 2019년 12월에 가입해서 현재까지 납입하고 있네요. 총 8개월 동안 매달 20만 원씩 납입하고 있습니다.

현재 평가금액 1,794,032원

수익률은 대략 12%를 기록하고 있고요. 20년을 목표로 납입하고 있으니 벌써부터 수익률은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냥 눈요기라고 할까요.

빠른 노후준비는 반드시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20년 동안 20만씩 납입하면 원금은 4,800만 원 될 거 같아요. 수익률은 10년에 더블로 보면 약 2억이 될 거라 기대해 봅니다. 중요한 것은 20년 동안 꾸준하게 납입할 것인 거죠. 해지를 안 하려면 20만 원이 내 월 소득에서 큰 비중이 아니게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입한 상품

메리츠코리아증권투자신탁 1[주식]종류C-Pe

이름도 정말 복잡하죠? 우리나라는 쓸데없이 어렵게 만드는데 탁월한 능력이 있는 듯해요. ㅋㅋㅋ

요즘 메리츠자산운용의 존 리 대표가 여기저기 엄청 자주 나오더라고요. 예전보다는 확실히 논란이 많이 줄어들고 나름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존 리 대표 이야기 듣고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는지라 애착이 가는 분이라고 생각해요. 한결같은 내용으로 강연을 다니시는 것을 보면요.

자꾸 이야기가 길어지네요. 제가 가입한 상품은 줄여서 메리츠코리아펀드에 가입했는데 이것은 연금펀드 전용이라 보면 됩니다.

최근에 주가가 엄청 오르면서 다시 사람들이 많이 계좌를 뚫었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는 말은 또 떨어지면 또 팔고 나간다는 소리가 되죠.ㅎㅎㅎ 비쌀 때 자고 떨어지면 상품 탓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큰일입니다.

출처 :  https://finance.naver.com/fund/fundDetail.nhn?fundCd=K55365B69546 ​

메리츠코리아펀드 연금펀드 전용현재 설정액은 115억으로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물론 표준형인 A 타입은 2,000억이 넘는 규모이지만요. 2015년에 생긴 펀드이고 연금펀드 전용답게 환매수수료와 선취수수료는 없습니다.

연금펀드 가입할 때는 반드시 수수료, 규모, 기초자산을 상세하게 확인하여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결국 해지하게 되니까 큰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s://finance.naver.com/fund/fundDetail.nhn?fundCd=K55365B69546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