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해외 노동자(?)로 살아가는데 드디어 8개월 만에 한국 땅을 내일이면 밟게 되네요~그래서 그런지 축하 기념으로 국내 주식과 미국 주식이 엄청나게 올라버리네요.ㅎㅎ

하지만 단점은 매수를 못하고 있어요.흑흑.. 천천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꼭 신기하게도 현금이 있으면 주가가 오르다는 거예요. 이번에는 기다려보고 며칠 뒤에 조정이 오면 조금 담아봐야겠어요.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을지 없을지 한 번 지켜봅시다.

출처 :  http://www.investing.com ​

 

출처 :  https://images.app.goo.gl/RZ8R5ZNetaPf7amF8 ​

애플(AAPL) 7주

정말 오랜만에 애플을 매수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요.ㅎㅎ 사람이라는 게 참 간사하게도 똑같은 가격인데도 숫자에 은근 신경 쓰게 되는 거예요. 마이크로소프트(MSFT)와 프록터 앤 겜블(PG)도 좀 담긴 해야 하는데 아직 손도 못 대고 있어서 이번에는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애플은 요즘 주가가 고점 대비 20%가량 하락 중이라서 자꾸 고민하게 돼요. 이번에 몇 주를 더 매수하는 기회를 가져야겠어요. 이럴 때 아니면 또 언제 이런 기회가 오겠습니까? ㅋㅋ

항상 당하고 또 당하면서 느끼는 건 기업을 쉽게 의심하지 말아집니다. 의심하는 순간 항상 당해왔거든요. 요번엔 안 당하려고 맘 단단히 먹고 있지요.

출처 :  http://www.investing.com ​

휴대폰이 10년 뒤 혹은 20년 뒤에 지금 형태를 그래도 가져갈 것인지에 대한 의문점이 있네요. 그래서 혼자 고민고민을 해보았는데 아마도 지금의 휴대폰 모양, 폴더블형, 예전의 슬라이드형, 종이처럼 말리는 형태안에서 만들어질 것이라고 생각돼요. 그 이야기는 삼성, 화웨이, 애플, LG가 주도해서 이끌어 갈 것이라는 것이죠. 물론 제 생각입니다만 세상이 정말 빠르게 변하지만 생각보다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10년이 지나도 결국은 식품회사, 통신회사, 담배회사, 정유화학회사, 주류회사, 철강회사, 각종 금융회사, 헬스케어회사, 생필품회사는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 같고요. 다양한 산업 군에 골고루 투자하는 것만이 결국은 가장 미래에 현명한 투자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