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10월 5일 SPHD와 REET라는 ETF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SPHD는 매달 배당금이 들어오니까 익숙한데 REET는 오랜만에 배당금이 들어왔네요. 배당금은 그냥 들어오면 좋은 거니까요.

SPHD 5.09달러

REET 3.9달러

8.99달러가 들어왔으니 한 끼 밥 사 먹을 돈은 되니까 굿굿굿입니다.

1. Invesco S&P 500 High Dividend Low Volatility ETF(SPHD) - 고배당 저변동 ETF, 시가총액 23.8억 달러, 수수료 0.3%, 월배당

- 월배당 ETF로 잘 알려진 SPHD는 많은 인기를 받고 있어요. 하지만 오르지 않는 주가에 많은 사람들이 답답해하죠. 하지만 방심하면 갑자기 올라가기 때문에 주가에 너무 신경 안 쓰고 꼬박꼬박 모아가는 게 더 중요해요.

주당 월 배당금 0.15달러를 지급하고요. 시가 배당률은 5.47%에 달할 정도로 고배당인 상태가 되어 버렸습니다.

출처 :  http://www.etf.com/SPHD ​

출처 :  http://www.etf.com/SPHD ​

출처 :  http://www.ETF.com/SPHD ​

2. iShares Global REIT ETF(REET) - 글로벌 리츠 ETF, 시가총액 21.6억 달러, 수수료 0.14%, 분기 배당

- 제목은 글로벌 리츠이나 실상은 미국 리츠라고 봐도 될 정도로 미국의 비중이 높아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인기가 있어 보이지는 않네요. 한국에서 이거 사신 분들을 본 적이 없었어요. 저도 이걸 팔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 팔고 VNQ를 매수했습니다. 이게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주당 분기 배당금 0.191달러를 지급하고 시가 배당률은 5.93%입니다. 고배당 ETF보다 더 높은 ETF가 되어 버렸네요. REET 또한 주가가 거의 오르지 않았어요.

출처 :  http://www.etf.com/REET ​

출처 :  http://www.etf.com/REET ​

출처 :  http://www.etf.como/REET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