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오늘은 제가 가입하고 있는 연금 중에서 메리츠 자산운용 연금계좌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2021년 1월까지의 실적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매달 20만 원씩 납입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80만 원을 납입했으니까 14개월 되었네요. 그리고 제가 납입하는 돈으로 매수하는 펀드는 메리츠코리아증권신탁입니다. 메리츠 자산운용의 가장 메인 펀드라고 보시면 돼요. 존리 대표가 현재는 펀드에 관여하지는 않는 걸로 알고 있어요.

https://images.app.goo.gl/BgNSonekzBrfESSf9

2019년 12월부터 납입하여 매달 5일에 자동으로 매수를 합니다. 자동이체로 하니까 상당히 편리하며 수익률에 신경을 더욱더 안 쓰게 되더라고요.

자동이체 최고!!

매수한 지 3개월 만에 폭락을 한 번 겪고 나니 멘탈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웬만한 폭락(-30%) 정도는 가볍게 넘어갈 수 있을 듯해요. 그러고 나니 현재까지 아수 아름다움 모습의 차트를 보여주네요. 이 맛에 주식투자하는 건가요? ㅋㅋㅋ

 

네이버 증권

이리하여 현재까지 약 40%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게 되었습니다. 원금이 작다 보니 수익률이 크지는 않으나 기분이 좋은 거죠.

S&P500 수익률 18.30%

뾰로롱 수익률 39.19%

S&P500 대비 약 2배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네요.

차트를 그리는 이유는 뭘까요?

귀찮을 수 있지만 기분이 좋고 나중에 혹시라도 정말 혹시라도 잘 되었을 때 추억용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스스로를 더욱더 견고하게 할 수 있는 힘도 있다고 봅니다.

이상 1월의 연금계좌를 살펴보았습니다. 부족하지만 오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