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아저씨입니다.

 

오늘은 메리츠자산운용 연금펀드의 2월 실적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2월은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컸던 한 달이었습니다. 오르락내리락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주식 그릇을 테스트했었지요. 누군가는 모아가는 주식투자를 했을 것이고 누군가는 샀다 팔았다 하는 주식투자를 했을 거예요. 모아가던 사람들은 평균 단가를 낮추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달이었습니다. 

 

저도 2월 한 달간 월급으로 싸게 주식을 담았어요. 연금계좌에도 ETF와 펀드를 저렴하게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주식이라는 것이 그저 오르는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또 한번 느꼈습니다.

 

연금계좌는 정말 오랜 시간동안 모으고 불려 나가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꾸준하게 오르면 그만큼 최종 수익률은 줄어들기 마련입니다. 기분을 좋을지도 모르죠.

 

저는 매달 25만원 씩 자동이체로 메리츠자산운용 계좌에서 연금전용 펀드인 메리츠코리아펀드를 매수하고 있어요. 매달 25만 원이기 때문에 여러 펀드를 하지 않고 한 종목에만 투자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탈도 많고 말도 많은 펀드였지만 수익률은 아주 훌륭합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면 항상 논란이 끊이질 않더군요. 사람들은 항상 그런 논란을 만들길 원하는가 봅니다. 저는 그런 논란 따위에는 관심이 없네요. 오직 노후를 위한 연금계좌일 뿐이니까요.

 

 

제가 보유한 계좌의 원금은 3,050,000원이고 현재까지 평가금액은 4,270,125원입니다. 약 40%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네요. 생각보다 좋은 수익률이라 펀드를 잘 골랐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오랫동안 다양한 주식을 담고 있는 펀드를 가져가면 손해 보는 일은 웬만해서는 없으리라 믿어봅니다.

 

 

위의 투자원금, 평가금액, 수익률을 S&P500 지수에 빗대어 그래프로 그려보았습니다.

 

투자원금과 점점 멀어지는 평가금액을 보면 기분은 좋은데 욕심 때문에 조금더 천천히 오르길 바래도 봅니다. S&P500 대비 2배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건 신기하네요. 국내 주식시장이 확실히 작년 말부터 올해까지 많이 올랐다는 게 눈에 딱 보이네요. 2019년 12월부터 모아 온 계좌는 현재까지 15개월이 되었습니다. 노동 수익이 언제까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노동 수익이 있을 때까진 계속 꾸준하게 모아가려고 해요.

 

 

다음은 보유중인 메리츠코리아펀드의 차트를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작년 5월까지는 정말 거의 5년간 오르지도 않고 횡보하던 펀드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질타도 있었어요. 존리 대표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정말 악플이 많았었지요. 제가 존리 대표님 영상을 보았던 게 어느새 3년 정도 되었는데 요즘은 많이 악플이 사라졌고 반대로 인기는 많이 올랐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주식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나 봐요. 저도 아직 주린이지만 점점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모아가고 있다는 것을 블로그나 유튜브에서 보면서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존리 대표님의 역할이 컸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계속 주식과 펀드 전도사로 더욱더 유명해졌으면 하네요.

 

네이버증권

 

오늘은 제가 보유한 연금계좌 중 메리츠자산운용 계좌를 살펴보았는데요.

 

조금씩 조금씩 스노우볼처럼 점점 커지는 걸 보니 기분도 좋고 세액공제도 받고 노후 준비도 할 수 있어 장점이 정말 많아요. 우리나라 국민들이 조금이라도 어리고 젊을 때부터 주식과 펀드 그리고 경제에 대해 많은 지식들이 쌓여서 허튼 곳에 돈을 쓰는 습관과 돈에 대한 인식을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돈을 밝히는 건 지극히 당연하고 좋은 것거라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인식하고 이상한 눈으로 보고 눈치 보는 사회에서 벗어나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많은 국민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꼭 좋은 일이 가득하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부자 되기를 바래요. 돈으로부터 자유롭게 세상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