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오늘은 6월을 마지막으로 기록하는 개인연금 편이에요! 이번 퇴직연금은 요즘 동학개미운동을 이끄는 존리로 유명한 메리츠자산운용의 메인 펀드인 메리츠코리아펀드에 가입을 해서 현재까지 넣고 있어요.

 

매달 20만 원씩 노후를 위해 조금씩 쌓고 있습니다.아직 1년도 안됐지만 매달 늘어가는 계좌를 보면 흐뭇하네요.

이 계좌에는 딱 1개의 상품만 가입되어 있어요. 메리츠코리아증권1호[주식]C-Pe형이에요. 막 이름이 쓸데없이 복잡하네요. 퇴직연금 전용인 상품입니다. 수수료는 연 1.034%이고요. ETF에 비하면 비싸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선별된 기업이니까 한 번 골라 봤어요. TIGER200은 그냥 1위부터 끊은 것이잖아요.

현재 수익률은 7월 3일 기준으로 4.30%입니다. 아직은 연금을 수령하려면 20년 남았으니까 수익률에 전혀 전혀 민감할 이유가 없어요. 벌써부터 수익률을 생각하면 마음고생이 심해지지요. 그냥 내 돈 아니다 내 돈 아니다 니돈 이다 니꺼다 그러면서 담아 가는 거지요. 더군다나 이 계좌를 자동이체에 자동 예약 매수라서 블로그 아니면 아마 쳐다도 안 보고 있을 겁니다. ㅋㅋ


메리츠코리아펀드를 담은 이유가 있나?

A : 2019년 1월 1일부터 자본주의에 대해 조금 더 많은 생각을 하면서 주식이라는 것을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된 이유가 정말 많은 영상을 보고 블로그도 찾아보고 각종 홈페이지를 정말 수도 없이 찾아봤었더랬죠. 한 달에만 약 300시간은 찾아봤었어요. 한 3달 정도 그랬나? 그러다가 존리 대표의 영상도 보게 되었는데 정말 한결같았어요. 초반에 악플도 엄청났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의심 반 진심 반으로 보다가 진심이 느껴졌어요. 아.. 이것이 주식이구나. 단순하게 한 3달 동안 사고팔고 하면서 돈도 벌었지만 스트레스도 받고 그랬던 그것이 주식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죠. 주식은 그냥 단순히 어느 정도의 공부와 모아가는 것 바로 그것이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현재도 꾸준하게 모아가고 있네요.

존리대표가 요즘은 정말 많은 활동도 하고 악플도 좀 줄어서 괜히 기분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향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원래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말은 잘 듣지 않는 대중이 평범하고 부자는 그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제가 생각해본 문장인데 어느 정도 맞는 듯합니다.


글이 길어졌군요. 이만 슝~

아래 링크는 개인연금과 퇴직연금에 관한 포스팅을 한 적 있는데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링크 달고 갑니다~

슝~

 

(파이어족, 경제적자유) 연금저축 퇴직연금을 파헤쳐보자 (참고 : 글이 길어요)

뾰로롱~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와 조기은퇴를 꿈꾸는 34세 뾰로롱입니다. ​ 오늘은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을 알아 볼게요. ​ 연금계좌를 분류하면 크게 연금저축과 퇴직연금이 있어요. ​ 연금

cotbot.tistory.com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