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자가격리 때문에 지겨운 나날이 계속됩니다. 하루하루 시간이 정말 안가네요. 오늘도 계속 포스팅을 이어 나가야겠어요. 25일에는 엔비디아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엔비디아의 ARM 인수가 잘 마무리돼야 할 텐데 말이죠. 물론 삼성전자가 인수하길 내심 기대했지만 소프트뱅크는 엔비디아에게 47조 원에 매각하겠다고 발표했으니 방법이 없네요. 중국은 이에 대해 반대하고 있지만 중국이 하라 마라 할 일은 아니니까 크게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어찌 되었든 삼성전자의 주주이면서 엔비디아의 주주이니까 누구든 잘 사서 잘 키워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배당금 이야기로 돌아갈게요.

엔비디아(NVDA) 1.09달러

아직 분기 당 1조 못 미치는 순이익을 올리고 있지만 어느새 시가총액은 400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PER은 거의 100에 육박하고 있지요. 10년 뒤 순이익이 분기당 10조를 돌파한다면 연간 40조의 순이익을 달성하니까 멀티플 40배를 인정받는다면 1,600조의 시가총액을 기대해 볼 만하지요. 그렇다면 현재의 주가의 4배는 더 오를 수 여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저만의 이상한 계산법이지만요.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는 500달러를 훌쩍 넘어선 522.49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 30%의 성장을 10년간 이어간다면 2,000달러를 기대해 볼만하기 때문에 엄청 고민이 됩니다. 인수 완료하면 아무래도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빨리 고민해보고 결정을 해야 할 듯하네요.

출처 :  http://www.investing.com/NVDA/

2000년에 들어서 조금씩 성장세를 보여주면서 2016년 비트코인의 힘을 업고 열심히 성장하고 있네요. 매출이랑 영업이익이 딱 그런 성장세를 잘 보여주는 그래프이기도 합니다. 비트코인의 채굴 시스템은 엔비디아에게 엄청난 힘이 되었죠. 마치 구독과 좋아요 같은 엄청난 것이었어요.

출처 : https://fairlyvalued.com/company/NVDA

엔비디아는 배당금을 2013년부터 지급하기 시작해서 7년간 배당금을 증가시키고 있고요. 6년에 배당금이 두 배로 성장했어요.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연 ARM의 인수가 잘 마무리되었을 때 엔비디아는 얼마나 높은 성장세를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엔비디아가 잘 되길 바래 봅니다.

출처 :  https://seekingalpha.com/symbol/NVDA/dividends/dividend-growth?s=nvda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