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주식투자 949일 차입니다.

 

오늘은 까치 까치 설날이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국내 주식시장은 문을 꽝 닫았고 미국 주식시장만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S&P500 지수와 나스닥 지수 모두 조금 올랐다 내렸다 큰 움직임 없이 무난하게 흘러가고 있어요.

 

어제 그동안 모아온 채권 ETF인 TLT와 SPTL을 전량 매도했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가 있었어요.

 

첫 번째 이유는 사고 싶은 주식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리스크 완화를 감안하고 채권의 수익률이 너무 낮다고 판단해서 팔게 되었습니다. 다시 채권의 가격대가 낮아진다면 재매수를 고려해 볼 예정입니다.

 

2월 11일

 

매도

 

TLT 15주

SPTL 72주

 

수익률은 배당금을 고려한다면 거의 제로였기 때문에 기대 수익을 잃은 정도가 되었죠.

 

매수

 

알파벳 A(GOOGL) 2주

 

 

구글의 4분기 실적이 공개되었는데 너무 잘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전혀 반응이 없었거든요. 이러한 부분도 매수한 하나의 이유겠지만 제가 너무 좋아하는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휴대폰에 안드로이드 그리고 네이버 검색에서 거의 구글로 넘어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외에 갔을 때도 대부분의 외국인들은 구글을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그리고 유튜브를 사용하는 모습을 많이 봤었어요. 이러한 이유들이 알파벳을 매수한 주요 이유가 되겠습니다.

 

 

분명 미래의 나에게 큰 선물을 줄 기업이 될 겁니다.

 

2월 12일

 

매수

 

프록터 앤 겜블(PG) 4주

유니레버(UL) 10주

 

생활필수품 기업으로 전 세계 양대 산맥인 두 기업을 절반씩 매수했어요. 어제는 구글을 샀지만 어느 정도 배당금을 잘 지급하는 기업도 같이 매수해 주어야 리스크를 조금 줄이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매수했던 프록터 앤 겜블의 주가는 120달러 대에서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습니다. 워낙 무난한 사업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느 주가 대에서나 조금씩 분할 매수한다면 큰 리스크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 시가 배당률은 2.45%로 나쁘지 않은 수치고요. PER도 25배 정도로 약간 비싼 감은 있으나 꾸준하게 주가가 오른다는 전제가 있다면 그렇게 비싸게 사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www.investing.com

 

매년 실적의 큰 상승을 보여주지는 않는 모습이에요. 하지만  꾸준하고 오랫동안 배당금 문화를 잘 형성해 오고 있고 실적 또한 꾸준하게 내주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망하기 힘든 사업구조를 가졌기 때문에 오랫동안 들고 갈 수 있는 좋은 이유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가가 떨어진다고 불안해하지 않아도 되는 기업이라는 거지요.

 

www.investing.com

 

유니레버도 50달러 대에서 흐지부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제가 볼 땐 아주 좋은 매수 기회이지 않나 싶어요. 주가가 주춤주춤할 때 비중을 늘린다면 추후에 수익률에 많은 기여를 하겠지요. 시가 배당률은 프록터 앤 겜블 보다 높은 4.23%로 아주 훌륭하지요? 거기다가 PER도 21배로 많이 비싼 편이 아니고요.

 

 

www.investing.com

 

마찬가지로 큰 실적의 상승을 보여주지 않고 있어요. 프록터 앤 겜블과 동일한 이유로 담게 되었습니다. 세상 망하기 전까지는 망하기 힘들겠죠? 꼭 그렇길 바래 봅니다. 마음 놓고 담아도 되는 그런 기업이 저는 좋네요!!

 

www.investing.com

 

경제적 자유를 이루어 가는 데 있어 반드시 성장성에만 초점이 맞추어 진다면 현금 흐름을 만들어 내는 것이 하나의 문제점이 될 수 있어요. 물론 워낙 시드머니가 많다면 상관없을 거예요. 저는 약 7억 원으로 경제적 자유를 시작해 보기 위해 어느 정도 현금 흐름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물론 성장성 위주의 기업도 담기는 합니다. 오랫동안 투자로 시드머니를 불리기 위해선 그런 기업도 필요하니까요.

 

단기간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다면 절대 리스크가 큰 투자를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마어마한 변동성을 가진 자산에는 투자하면 분명 문제가 생길 겁니다. 안전하면서 오래 들고 갈 수 있는 자산에 투자하여 경제적 자유를 꼭 이루어 보아요!!

 

감사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