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안녕하세요. 뾰로롱이에요!!

 

주식투자 953일 차입니다.

 

오늘도 미국 기업 중 두 곳에서 배당금이 들어왔어요. 바로 월배당 기업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기업인 리얼티 인컴(O)과 지금은 인기가 조금 식은 헬스케어 리츠 기업인 오메가 헬스케어(OHI)에서 약 28달러가 입금되었지요. 한 3만 원 정도 되니까 치킨 두 마리 값은 나왔습니다. 치킨을 사 먹고 싶지만 참겠어요.

 

2월 16일

 

배당금

 

리얼티 인컴(O) 12.56달러

오메가 헬스케어(OHI) 15.38달러

 

1.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 O) - 시가총액 233.1억 달러, 시가 배당률 4.62달러, 주당 배당금 2.81달러

 

리얼티 인컴은 미국을 대표하는 월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으로 많은 사람의 인기를 받고 있어요. 물론 저에게도 사랑받는 기업 중 하나이죠. 25년 이상 매년 배당금을 인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매력이 있는 투자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약 80달러까지 갔던 주가가 3월에 빠지면서 아직 60달러와 50달러를 왔다 갔다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래 들고 간다는 전제라면 많이 모아도 좋아 보이는 기업입니다.

 

www.investing.com

 

매월 0.2345달러를 지급하기 때문에 1,000주를 보유하면 세후 약 22만원 정도의 월세 같은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0주면 현재 시장가로 보면 약 60,000달러가 되죠? 7천 원만 부동산에 투자해서 월세 22만 원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정도면 훌륭한 부동산 투자라고 볼 수 있지 않나요? 시세 상승은 물론 덤이죠~

 

www.investing.com

 

2. 오메가 헬스케어(Omega healthcare, OHI) - 시가총액 86.3억 달러, 시가 배당률 7.34달러, 주당 배당금 2.68달러

 

작년 초만해도 웰타워(Welltower WELL), 벤타스(Ventas, VTR)와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헬스케어 리츠 3대장으로 불리던 기업이었어요. 물론 지금은 하락분을 많이 회복했지만 실적은 아직 조금 모자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실이랑은 조금 괴리가 있지만 큰 일없이 잘 버텨주고 있어서 고마운 기업입니다. 

 

아직까지 배당금 삭감없이 잘 주고 있어서 매도하는 일은 없을 것 같고요. 앞으로 2년 정도만 더 잘 버텨준다면 다시 정상 궤도에 올라서리라 믿어요.

 

www.investing.com

 

현재 주가 대비 배당률이 7% 넘기고 있어야 엄청난 고배당주로 불리고 있고 많은 우리나라 투자자도 투자 중입니다. 미국 주식하는 사람들 중에 꽤 많이 투자하고 있더라고요.

 

www.investing.com

 

현재 보유 중인 리얼티 인컴은 63주로 올해 안에 200주는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꼭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자세로 매수해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오늘은 미국 주식시장이 휴장을 마치고 나와서 그런지 크게 오르지도 하락하지도 않고 있어요.

 

현재 S&P500 지수는 3935.46으로 4,000을 코 앞에 두고 있네요. 정말 미국 주식 장난 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과연 언제까지 이렇게 올라갈지 궁금합니다. 물론 조정이 크게 온다면 더욱더 고마운 상황이 될 것이고요. 조정이 온다고 판다면 오랫동안 주식을 들고 가긴 힘들겠지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여러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