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뾰로롱~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과 조기은퇴를 꿈꾸는 34세 뾰로롱입니다.

오늘은 오뚜기에 이어 동서를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동서는 1975년에 아폴로보온병공업으로 시작해서

1996년에 동서라는 이름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동서하면 떠오르는 제품은 바로 맥심! 커피믹스죠.

물론 요즘 믹스커피 소비량이 많이 줄었다해서 걱정을 했는데 어디를 가봐도 커피가 있는 곳은 맥심이더라구요.

우리나라의 기업 휴게실에는 대부분 커피는 맥심 아니면 카누죠.

데헷!

고객충성도가 어마어마한 브랜드입니다.​

 

출처 : 동서식품

 

초당 193잔ㅋㅋ

인당 122잔ㅋㅋ

대한민국의 저력인가요!;;;;

출처 :  https://images.app.goo.gl/ADLC4guuo4f7mp6Q7

 ​

정수기가 많이 없던 시절 추억의 보리차도 동서식품이구요.

주전자에 끓여 마시던 ㅋㅋ

그리고 우리가 모르고 있던 콘푸라이트, 제티, 녹차, 오레오, 스타벅스, 필라델피아크림치즈 등등.

다양한 제품이 있어요.

참고로 동서식품은 동서의 자회사입니다.


동서는 매년 배당금도 상승하다가 2016년 이후로 배당이 증가하지 않고 있지만 이익잉여금이 줄어들지는 않고 있는 상태라 큰 걱정은 안되고 배당성향도 60%를 넘기지 않는 선에서 배당을 하기 때문에 과도한 배당은 아니라고 봅니다.

 

출처 :  https://images.app.goo.gl/qSyXak6zCKBwMCUV9

 ​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이 배당투자하기에 큰 부담없는 가격인 듯 해요.

현재 4%대 시가배당률을 형성하고 있고

 

 

매출, 영업이익은 큰 상승은 없지만 꾸준하게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기 때문에 배당금삭감은 없지 않나 싶네요.

재무적으로 큰 문제도 없고 사회적 이슈도 없는 듯 하고 사회에 환원도 꽤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식품회사도 시장에서 인정받는 시대가 오길바랍니다 ㅋㅋ

출처 : 네이버 증권

 

이상 동서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