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뾰로롱~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와 조기은퇴를 꿈꾸는 34세 뾰로롱입니다.

오늘은

비철금속의 국내 1위

아연생산 세계 1위

고려아연을 살펴 볼게요.

고려아연영풍의 계열사로서 비철금속을 생산하는 기업이죠.

영풍도 비철금속을 생산합니다.

2개 기업 모두 비철금속을 생산해요.

 

출처 : 고려아연

 ​

주가가 어떻게 움직여 왔는 지 간단히 보면 엄청나게 그냥 올랐어요ㅋㅋㅋ

 

주가가 저렇게 상승하는 데에는 엄청난 매출 상승이 있어요.

장기간 적자없는 사업구조와 수익구조를 가진 훌륭한 기업으로 주주에 대한 배당도 엄청 신경쓰는 기업임에 틀림없어 보이네요.

출처 : 아이투자

 ​

꾸준한 적자없는 수익구조 덕분에 낮은 부채율과 많은 유동자산과 적은 유동부채로 인한 높은 당좌비율을 가지고 있네요.

출처 : 네이버 증권

 ​

고려아연은 아연뿐만 아니라 금, 은, 구리, 니켈, 알루미늄 등등 다양한 비철금속을 생산하죠.

그 중 구리로 동박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이 동박이 바로 이차전지에 들어가는 재료가 되죠.

SK디스커버리의 계열사인 SKC와 일진머티리얼즈가 시장점유율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만 고려아연도 2022년 생산을 목표로 생산시설에 투자를 했지요.

과연 생산량을 얼마나 키울 지는 모르겠지만

미래 먹거리에도 소홀하지 않은 고려아연은 제가 투자하고 있고 계속 쥽쥽하고 싶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두산솔루스도 동박을 생산하네요. 요즘 매각매물로 나와 여러 대기업이 눈독을 들이고 있죠.

출처 : 고려아연, 키움증권

 

300x250

+ Recent posts